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면접 질문에 대한 내가 했던 아리송 개념정리
    CSS 2022. 11. 20. 14:45

    1. 상하 요소에서의 마진 겹침. 해결책은?

     

    나의 답변 : 마진끼리 겹치는 첫번째 요소에 .clearfix를 준다!

    .clearfix::before, .clearfix::after { content: '';
    clear: both;
    display : block;
    }

     

    하지만 이건 float 속성을 쓸때 레이아웃이 빠끄러질 때 쓰는 것!

     

    .parent::before,
    .parent::after {
        content: ' ';
        display: table;
    }

    테이블 가상요소를 넣어주는게 보편적이고 overflow: hidden 처리를 해주는 등 다른 방법이 있으나 그에따른 마이너한 이슈를이 생긴다.

     

    평소 flex를 사용하다보니 마진 겹침 현상을 겪어 보지 못했고 clearfix는 기능사를 준비할때 많이 썼기에 뭔가 꼬였을 때 쓰는게 어렴풋이 기억나서 당당히 답변했는데 알고보니 완전 다른 답변을 했던것..

     

    2. css ~쓰세요?

     

    나의 답변: sass는 써봤다. 처음 들어본다!

     

    나는 무슨 프레임워크이름인 줄 알았다! 그런데 그에 대한 css속성을 보여주며 설명을 원했고 flex 정렬 방법에 관한 것들이었다.

    하지만 내가 많이 쓰는 justify content, align-items는 없었고 한번 읽어본 기억은 있는 아이템 역순 정렬, 아이템 상단 끝선에 정렬 등등 그림은 알겠는데 속성과 값이 기억이 안나서 솔직하게 답변했다.

     

    3. 동기 비동기 차이가 무엇인가?

     

    나의 답변: 어떤 것이 실행 될때 순서를 정해줘서 어떤것이 처리되고 난 다음에 어떤 것이 작동하게 하는 것! 에이싱크라고 어렴풋이 한 번 읽어 봤었다.

     

    내 프로젝트에 동기 비동기를 다룬게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... 다시 개념 정독을 해야 겠다.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